SEOUL NATIONAL UNIVERSITY
검색창 닫기
9동 리모델링 계획/이사 일정/대체 연구실 사용 신청 방법 안내 (6/7까지 신청서 제출)(이사 일정 추가)

안녕하세요. 9동 리모델링 계획 및 현황, 이사 일정, 대체 연구실 사용 신청 안내 등 9동 리모델링에 대한 전반적안 사항을 안내드리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다 음 -

1. 9동 리모데링 진행 현황 및 계획

- 설계 기간 : 2018. 12월 ~ 2019. 4월 말

- 시공기간(예정) : 2019. 6월말 ~ 2020년 1학기까지

- 입주시기 : 2020년 2학기

일시

내용

비고

2018.12.12.

착수보고회 실시 및 의견 반영

전체 구조적 설계 차원

2019.01.29.

9동 리모델링 설계 요구 사항 조사

연구실별로 실시 완료

2019.02.22.

중간보고회 실시 및 의견 반영

전체 구조적 설계 차원

2019.05.14.

최종보고회 실시 및

학과 공간 배정 결과 안내

국어교육과 9동 리모델링 협의회 실시

전체 구조적 설계 차원

대체 공간 배정 완료

조교, 기관별 대표, 연구실 대표, 팀간사 참여

2019.6월 초

이사 계획 수립

 

2019.6월 중

이사업체 입찰,

이사 실시

종강 후

6.17(월)~25(화) 중 하루 예상(학과별)

2019.7월 중

리모델링 착수

 

 

2. 9동 연구실 사용 현황 및 대체 공간 배정 결과

* 국어교육과 9동 사용 현황 : 총 12실

학과(기관)

사용 현황

국어교육과(8실)

대학원 연구실(330[박사], 401[자유], 405[문학], 406[어학], 407[한국어석사]) / BK 사업단(408[연구실], 409[사무국]) / 학부생 연구실(436)

* 12동 511호(한국어박사방)

국어교육연구소(4실)

사무국(403), 자료실(402, 402-2), 연구원연구실(404)

* 대체 공간 배정 결과 : 9동 연구실 사용 면적 비율을 고려하여, 10-1동 공간을 사범대에서 학과별로 배분

- 연구실(총 3개실)

① 10-1동 2개실 : 406호(19m²), 608호(83m²) - 사범대에서 배정한 공간

② 12동 1개실 : 511호(現 한국어박사방) - 기존 사용하던 공간

- 국어교육연구소 & BK사업단 (사무실 1실, 자료실 1실)

① 국어교육연구소 & BK사업단 사무실 : 10-1동 609호 (38m²)

② 국어교육연구소 자료실 : 71동 201호 (40m²)

※ 대체연구실 재정비를 위해, 현재 사용 중인 9동/12동 연구실은 모두 비워야 함.

 

3. 대체 연구실 사용 신청 방법 (18.11.06. 교수회의 결정사항) : 6/7(금)까지 신청서 작성 및 출력하여 학과사무실에 직접 제출

- 매학기 종강 1달 전, 신청서 접수 후 우선순위 기준에 따라 순차적으로 배정

- 신규 사용자 : 종강 1달 전 신청서 제출(공식 종강일 일주일 후 사용)

 * 신청서는 추후 학과홈페이지 게시 예정

- 기존 사용자 : 공식 종강일 일주일 후까지 짐 정리 완료

- 우선순위 기준

① 박사 심사 및 공개발표 예정자       ② 석사 심사 및 공개발표 예정자

③ 박사 예비발표 통과 ~ 공개발표 전 ④ 석사 예비발표 통과 ~ 공개발표 전

⑤ 박사 수료 ~ 박사 재학                ⑥ 석사 수료~ 석사 재학

※ 도중에 심사가 철회되거나 공개발표가 연기되는 경우의 선발 절차

순서 1) 우선순위를 재조정하여 차순위 선발 (연구실 사용 권한 이양)

순서 2) 우선순위 ①,② 후보자가 없을 경우(혹은 ①,② 가운데 희망자가 없을 경우) 지도교수의 승인을 받아 연구실 사용 기한 연장(한 학기) 허용

- 연구실은 기존과 같이 전공별로 나누지 못하고, 통합하여 사용해야 하는 상황(신청서 접수 후, 우선순위에 따라 순차적으로 연구실 배정) ex) 10-1동 406호 → 12동 511호 → 10-1동 608호

- 관례에 따라, 연구실 물품 지원은 최초에만 가능. 이후로는 방장이 회비로 구매해야 함

 

[2019-2학기 연구실 사용 대상 및 기간] : 이사, 가구 배치 및 짐 정리 기간 고려

① 2019. 07. 01. ~ 07. 31. (08. 04까지 연구실 정리) / 2019년 8월 졸업 예정자

② 2019. 07. 01. ~ 12. 13. (12. 15까지 연구실 정리) / 2020년 2월 졸업 예정자

  ※ ①과 ② 동시에 사용 신청을 받을 예정이며, ①→② 순으로 연구실 배정 진행 예정

 

4. 연구실별 짐 정리 일정 (6월 17일 이후 학과별 이사 예정)

- 이사 일정 : 6/21(금)

- 1차 : 6월 11일(화)까지 / 개인 짐 정리 및 이동

- 2차 : 6월 14일(금)까지 / 모든 물품 정리 및 연구실 비우기

※ 현재 9동, 12동 연구실을 사용하고 계시는 선생님들께서는 6/11(화)까지 개인 짐을 모두 정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주인이 없거나 찾아가지 않는 짐들은 1년간 창고(10-1동 지하주차장)에 보관 예정 (1년 이후 폐기)

 

리모델링 관련 문의사항은 02-880-7657/kdkw4690@snu.ac.kr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수정요청

현재 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을 관리자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빈 칸에 내용을 간단히 작성해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