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NATIONAL UNIVERSITY
검색창 닫기
2019학년도 2학기 석·박사 졸업 예정자 학위논문 제출 안내
2019학년도 2학기 졸업 예정자들의 석박사학위논문(온라인 파일, 책자)다음과 같이 접수하오니 기간 내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위논문 제출 양식에 관해서는 학과 사무실에서 일체 관여하지 않으므로, 첨부된 학위논문 제본 및 인쇄요령 또는 학위논문 제본 업체(가람문화사 등)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다 음 -

  가. 온라인 파일 제출
    ○ 제출기간 : 논문심사 종료 후 ~ 책자 논문 제출 전
    ○ 제출방법 :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 도서관서비스 > 학위논문 제출 >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 바로가기
                   (http://dcollection.snu.ac.kr/)

  나. 책자 학위논문 제출
    ○ 제출기간 : 2020. 1. 28.(화) ~ 1. 30.(목), (09:30 ~ 17:00)
    ○ 제 출 처 : 중앙도서관 본관 2층 중앙홀 학위논문 접수처
   - 연건캠퍼스는 해당 분관(의학도서관, 치의학도서관)에 제출
   - 대리 제출 가능
    ○ 제출부수 : 3부(석 ․ 박사 동일)
       - 1부 : 심사위원 전원이 실인(도장이나 서명)한‘인준지’및‘학위논문 원문 이용에 대한
               동의서’를 포함하여 합철 제본
       - 2부 : 인준지 복사본(학위논문 원문 이용에 대한 동의서 미포함)

 다. 학위논문 제출 확인서
    ○ 책자 학위논문 제출 후 ‘dCollection 홈페이지 > 제출내역’에서 직접 출력 후 소속 대학(원) 행정실에 1.31(금)까지 제출 (사범대학 3층 교학행정실)
   ※ 미반납 도서나 연체료가 있는 경우에는 도서 반납 및 연체료 납부 후 논문 제출 및 확인서 출력가능

 라. 학위논문 공표 유보(비공개) 및 교체(정정) : 공문 신청
    ○ 공표 유보(비공개)
     - 공문 제출 기한: 2020. 2. 7.(금)까지(기한 엄수)
     - 해당 대학원 학사위원회 심의 통과 회의록을 첨부하여 대학(원)장 공문으로 신청
    ○ 학위논문 교체(정정)
     - 기한 내 책자 학위논문 제출자 중 인적사항 기재 오류, 오․탈자 수정 등 사유로 교체(정정)가 필요한 경우‘보존용 학위논문 정정 신청서(붙임 5. 관련서식. 서식 25)’를 작성하여 해당 대학(원)장 공문으로 신청
     - 서류 제출 기한 : 2020. 2. 7.(금)까지 학과사무실로 제출 (지도교수 승인 필요. 경우에 따라 심사위원장, 학과장 승인 필요할 수 있음/ 내용 수정은 불가하며 논문 교체는 최대한 지양)
     - 교체기간 : 2020. 2. 18.(화) ~ 2. 20.(목), (09:30 ~ 17:00)
     - 교체장소 : 중앙도서관 본관 4층 기증교환실
 
  마. 유의사항
    ○ 학위논문 책자 제출 및 교체(정정)는 공지된 기한 내에만 가능
    ○ 관련 서식 다운로드 :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 도서관 서비스 > 학위논문 제출

  바. 문의처
    ○ 온라인 파일 제출 : 중앙도서관 디지털서비스실 (880-5567/5289, libit@snu.ac.kr)
    ○ 책자 학위논문 제출 : 중앙도서관 기증교환실(880-5284, choiys@snu.ac.kr)

 

목록

수정요청

현재 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을 관리자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빈 칸에 내용을 간단히 작성해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