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NATIONAL UNIVERSITY
검색창 닫기
논문 번호 이름(연도) 논문 제목 전공
 
박대호(1990)
소설의 世界觀 이해와 그 文學敎育的 適用 연구
 
 
서덕현(1992)
학교 문법의 敬語法 기술에 관한 연구
 
 
손영애(1992)
국어 어휘 지도 방법의 비교 연구
 
 
이충우(1992)
國語敎育用 語彙 연구 - 국민학교ㆍ중학교 국어과교육용 어휘 설정을 중심으로 -
 
 
주경희(1992)
국어 代名詞의 談話分析的 硏究
 
 
경규진(1993)
反應 중심 문학교육의 방법 연구
 
 
박삼서(1993)
문학교육의 道敎 사상적 배경 연구
 
 
박수자(1993)
읽기 전략 지도 교재 구성에 관한 연구
 
 
이은희(1993)
接續 關係의 텍스트 언어학적 연구
 
 
이종철(1993)
의사소통 능력 신장을 위한 含蓄的 表現의 연구
 
 
최영환(1993)
合成名詞의 지도에 대한 연구
 
 
김중신(1994)
敍事 텍스트의 審美的 體驗의 구조와 유형에 관한 연구
 
 
김창원(1994)
시 텍스트 解釋 模型의 構造와 作用에 관한 연구
 
 
박인기(1994)
文學敎育課程의 構造에 관한 연구
 
 
이삼형(1994)
說明的 텍스트의 내용 구조 분석 방법과 교육적 적용 연구
 
 
이성영(1994)
表現 意圖의 표현 방식에 관한 話用論的 연구
 
 
김상욱(1995)
小說 談論의 이데올로기 분석 방법 연구
 
 
심영택(1995)
문법 지식의 戰略的 擴大 使用 양상에 대한 연구
 
 
김봉순(1996)
텍스트 意味 構造의 標識 연구
 
 
서 혁(1996)
담화의 구조와 주제 구성에 관한 연구
 
 
정재찬(1996)
現代詩 敎育의 支配的 談論에 관한 硏究
 
 
이지호(1997)
燕巖 朴趾源의 글쓰기 方法論 硏究
 
 
최미숙(1997)
韓國 모더니즘 시에 나타난 글쓰기 方式에 관한 연구
 
 
최인자(1997)
한국 근대시 情緖 體驗의 텍스트 조건에 관한 연구
 
 
최지현(1997)
한국근대시 정서 체험의 텍스트 조건에 관한 연구
 
 
문영진(1998)
한국 近代小說의 신체성 중심의 읽기에 대한 연구
 
 
송현정(1998)
한국어의 呼應 관계에 대한 국어교육적 연구
 
 
이도영(1998)
言語 使用 영역의 내용 體系에 대한 연구
 
 
노은희(1999)
對話 지도를 위한 반복 표현의 기능 연구
 
 
염은열(1999)
대상 인식과 내용 생성의 관계에 대한 表現敎育론적 연구 - 기행가사를 중심으로 -
 
 
유영희(1999)
이미지 形象化를 통한 시 창작 교육 연구
 
 
김혜영(2000)
한국 모더니즘소설의 글쓰기 방법 연구 - 시간 구성 원리를 중심으로 -
 
 
권순희(2001)
대화지도를 위한 ‘청자지향적 관점’의 표현 연구
 
 
김정자(2001)
필자의 表現 態度 연구
 
 
류수열(2001)
판소리 구연성의 媒體言語的 의의
 
 
김혜정(2002)
텍스트 理解의 과정과 전략에 관한 연구
 
 
서유경(2002)
共感的 自己化를 통한 문학교육연구 - 심청전의 이본생성을 중심으로 -
 
 
엄 훈(2002)
조선 전기 공론 論辯의 국어교육적 연구
 
 
이종순(2002)
中國 朝鮮族 文學敎育 硏究 - 中ㆍ高等學校 朝鮮語文科目을 中心으로 -
 
 
조희정(2002)
사회적 문해력으로서의 글쓰기 교육 연구 - 조선 세종조 과거시험을 중심으로 -
 
 
김수정(2003)
韓國語 文法 敎育을 위한 연결 어미 연구
 
 
임경순(2003)
경험의 敍事化 方法과 그 문학교육적 의의 연구
 
 
괵셀(2004)
한국어 쓰기교육 내용 구성 연구 - 터키인 학습자를 대상으로 -
 
 
김경주(2004)
읽기 교수 학습 과정에 대한 연구
 
 
김성진(2004)
批評 活動 敎育의 內容 硏究
 
 
김정우(2004)
시 解釋 敎育 內容 연구
 
 
민병곤(2004)
論證 敎育의 내용 연구 - 6, 8, 10학년 학습자의 작문 및 토론 분석을 바탕으로 -
 
 
신명선(2004)
국어 思考도구어 교육 연구
 
 
유동엽(2004)
論爭의 不一致 조정 양상에 관한 연구
 
 
성비락(2005)
몽골인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文法敎育課程의 내용체계 연구
 
 
왕단(2005)
중국어권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形容詞 기술과 교육방안 연구
 
 
이해영(2005)
中國 조선족 小說 敎育 내용 연구
 
 
정정순(2005)
詩的 形象性의 교육 내용 연구
 
 
주세형(2005)
統合的 文法 敎育 내용 설계의 원리와 실제 연구
 
 
김은성(2006)
국어 문법 교육의 態度 敎育 내용 연구
 
 
김호정(2006)
한국어 교육 문법의 時間 表現 연구
 
 
남민우(2006)
텍스트 價値 評價 活動을 위한 시교육 연구
 
 
남연(2006)
韓中 現·當代 文學敎育 比較 硏究
 
 
박재현(2006)
說得 談話의 내용 조직 교육 연구
 
 
배수찬(2006)
近代的 글쓰기의 형성 과정 연구
 
 
양정실(2006)
解釋 텍스트 쓰기의 敍事敎育 방법 연구
 
 
지현숙(2006)
한국어 口語 文法 능력의 과제 기반 평가 연구
 
 
진대연(2006)
한국어 학습자의 쓰기 能力 發達에 대한 연구
 
 
티엔티다(2006)
韓泰 兩國의 三國志演義 수용 비교를 통한 한국문화교육 연구
 
 
황혜진(2006)
價値 經驗을 위한 소설 교육 내용 연구 - 조선시대 愛情小說을 대상으로 -
 
 
고영화(2007)
時調 敎育의 位階化 연구
 
 
김남희(2007)
현대시의 抒情的 體驗 교육 연구
 
 
김미혜(2007)
知識 構成的 놀이로서의 시 읽기 교육 연구
 
 
박문자(2007)
한국어 依存構成 의미 기능과 교육방안 연구 - 중국어권 학습자를 대상으로 -
 
 
박종훈(2007)
설명 화법의 形式化 교수 학습 방안 연구
 
 
씽니르자(2007)
印度人을 위한 한국어 말하기 교수 학습 원리
 
 
조수진(2007)
한국어 말하기 敎授 原理 연구
 
 
주옥파(2007)
텍스트 유형 중심의 中韓 번역 교육 연구
 
 
남가영(2008)
문법 探究 經驗의 교육 내용 연구
 
 
어트겅체첵(2008)
한국어 學習者의 읽기 교수 학습 방안 연구 - 몽골인 고급 학습자를 대상으로 -
 
 
정민주(2008)
協商 話法의 교육 내용 연구
 
 
최홍원(2008)
시조의 省察的 思考 교육 연구
 
 
홍혜준(2008)
學問 目的 한국어 쓰기 교육 연구 - 한국어 論證的 글쓰기를 중심으로 -
 
 
김근호(2009)
虛構 敍事 창작 교육 연구
 
 
박해연(2009)
韓國語 말하기 교수ㆍ학습에서의 相互作用 戰略 연구 - 중국어권 학습자를 대상으로 -
 
 
엄녀(2009)
한국어교육을 위한 樣態 表現 교육 연구
 
 
김평원(2010)
말하기 評價의 분석 모형 연구
 
 
조하연(2010)
文學 감상 교육 연구 - 高麗俗謠를 중심으로 -
 
 
조형일(2010)
시소러스 기반 한국어 어휘 교육 연구
 
 
모졸 따지아나(2010)
러시아인을 대상으로 한 한국어 듣기 교수-학습 방법 연구
 
 
오현아(2011)
표현 문법 관점의 문장 초점화 교육 내용 연구
 
 
이수미(2011)
텍스트성에 기반한 한국어 쓰기 교육 방법 연구 - 자기 표현적 쓰기 텍스트를 중심으로 -
 
 
이명희(2011)
중국어권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화행 교육 연구
 
 
구영산(2011)
초등국어수업담화에서 불연속 통어의 격률에 관한 연구
 
 
이선영(2011)
토론 교육의 내용 체계 연구 - 초ㆍ중ㆍ고 토론대회 담화분석을 바탕으로 -
 
 
주재우(2011)
설(說) 양식을 활용한 설득적 글쓰기 교육 연구
 
 
손예희(2011)
시 교육에서 상상적 경험에 대한 연구
 
 
노금숙(2011)
중국인 고급 학습자를 대상으로 한 한국문학 읽기 교육 연구
 
 
오판진(2012)
가면극 연행 체험 교육 연구 - 인물에 대한 공감을 중심으로 -
 
 
김현정(2012)
공간 중심의 강호시조 이해 교육 연구
 
 
송지언(2012)
시조 의미구조의 경험 교육 연구
 
 
이영호(2012)
학습 논술 교육 연구 - 학습 과정에서의 논증 능력을 중심으로 -
 
 
최영란(2012)
담화 문법 관점의 구어 종결 표현 교육 연구
 
 
박성일(2012)
인칭 범주에 기반한 한국어 경어법 교육 연구 - 중국어권 한국어 학습자를 대상으로 -
 
 
오지혜(2012)
시적 텍스트 변형을 통한 한국어 어감 이해 교육 연구
 
 
축취영(2012)
중국인 고급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문학 교육 연구 - 연암소설과 <유림외사>의 비교·탐구를 중심으로 -
 
 
남빅토르(2012)
우즈베키스탄의 한국어 쓰기 교육과정 연구
 
 
이기연(2012)
국어 어휘 평가 내용 연구
 
 
마금선(2012)
중국인 학습자를 대상으로 한 한자어 교육 연구
 
 
이주영(2013)
자기 이미지 구성을 중심으로 한 강호가사 교육 연구
 
 
정래필(2013)
기억 재형상화 원리 중심의 소설 읽기 연구
 
 
민재원(2013)
시 읽기 교육에서 정서 체험의 구조와 작용 연구
 
 
정진석(2013)
윤리적 가치 중심의 소설 읽기 교육 연구
 
 
강남욱(2013)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접속문 시간 표현의 교육 내용 조직화 원리 연구
 
 
서명희(2013)
시교 전통의 문학교육적 의의 연구 - <도산십이곡>과 <고산구곡가>의 창작과 영향을 중심으로 -
 
 
강보선(2013)
표현 어휘 신장 교육 연구
 
 
송여주(2013)
시화 텍스트 해석 교육 연구 - 복합양식성을 중심으로 -
 
 
김 염(2013)
중국인 고급 학습자를 위한 한국문학 영상텍스트 교육 연구
 
 
진강려(2013)
중국인 학습자를 위한 의문문의 간접화행 교육 연구
 
 
강민경(2013)
문학토론의 구조와 교육적 작용에 대한 연구
 
 
이주영(2013)
자기 이미지 구성을 중심으로 한 강호가사 교육 연구
 
 
강민경(2013)
쓰기 윤리 교육의 내용 연구
 
 
이정찬(2013)
설명적 글쓰기 내용 구성 연구 - 설명 목적과 내용 구성 원리를 중심으로 -
 
 
이인화(2013)
소설 교육에서 해석소통의 구조와 실천에 관한 연구
 
 
이상일(2014)
고전소설의 인물 이해 교육 연구 - 인물정보소를 중심으로 -
 
 
홍은실(2014)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학문 목적 발표 교육 연구
 
 
김혜연(2014)
쓰기 과정에서 생성하기와 검토하기의 역동적 상호작용
 
 
김유미(2014)
비판적 담화분석을 활용한 읽기 교육 연구
 
 
최영인(2014)
설득 화법의 청중 고려 양상과 교육적 적용
 
 
근보강(2014)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의 어휘력 신장을 위한 한자어 교육 연구
 
 
마사오미(2014)
한국어 말하기 수행 평가 연구 - 일본 지역 학습자를 대상으로 -
 
 
이홍매(2014)
반응 텍스트 쓰기 중심의 한국 현대시 교육 연구
 
 
김승현(2014)
학습 대화의 교육 내용 연구
 
 
김용(2015)
개념적 은유 기반의 한국어 동사 의미 교육 연구
 
 
신현단(2015)
한국어 문법 교수 지식 교육 연구 - 보조용언 구성을 중심으로 -
 
 
종장지(2015)
한국어 문법교육을 위한 표현문형 연구
 
 
우신영(2015)
현대소설 해석교육 연구 - 독자군별 해석텍스트의 분석을 중심으로 -
 
 
전홍(2015)
상호연관성 기반의 한국 현대시 이해 교육 연구 - 한ㆍ중 현대시를 중심으로 -
 
 
박안토니나(2015)
우즈베키스탄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현대소설 감상 교육 연구
 
 
제민경(2015)
장르 문법 교육 내용 연구
 
 
이관희(2015)
학습자의 지식 구성 분석을 통한 문법 교육 내용의 조직과 표상 연구
 
 
제효봉(2015)
중국어권 한국어 학습자의 쓰기 텍스트에 나타난 모국어 영향 연구
 
 
응웬 티 후옹센(2015)
베트남 인 한국어 쓰기 교육 연구 - 주장하는 글을 중심으로-
 
 
김서윤(2015)
고전소설 '천상계'의 양면성과 그 소설교육적 의의
 
 
강민규(2016)
독자 반응 조정 중심의 시 교육 연구
 
 
이나향(2016)
시조의 생산적 수용 교육 연구
 
 
푸옹마이(2016)
베트남 학습자를 위한 한국 문화교육 연구 -텔레비전 드라마 활용을 중심으로 -
 
 
유나(2016)
중국어권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구어 담화표지 교육 연구
 
 
마릉연(2016)
중국인 학습자를 위한 말뭉치 기반 한국어 동사 유의어 교육 내용 연구
 
 
박준홍(2016)
뉴스 이해 능력 신장을 위한 국어교육 내용 연구 - 틀(frame) 인식을 중심으로 -
 
 
이슬비(2016)
한국어 학술 텍스트의 필자 태도 표현 교육 연구
 
 
이지수(2016)
문법 교육을 위한 교수학적 내용 지식 연구
 
 
강미함(2016)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평서문 간접 화행의 교육 방안 연구 -지시, 거절, 질책 기능을 중심으로-
 
 
이민형(2016)
가치 논제 토론 수업을 위한 설계 기반 연구
 
 
서보영(2017)
고전소설 삽화 재구성 교육 연구 - <춘향전> 이본을 중심으로
 
 
유민애(2017)
맥락 중심의 한국어 담화문법 교육 연구
- 중국인 학습자의 내러티브 분석을 중심으로 -
 
 
이명봉(2017)
문학 비평 텍스트를 활용한 중국인 학습자의 한국 현대시 교육 연구
 
 
황윤정(2017)
신화소 중심의 설화 이해 교육 연구
 
 
이상아(2017)
아이러니를 통한 반성적 시 읽기 교육 연구
 
 
최주희(2017)
외국인 유학생의 한국어 학위 논문 작성 과정 연구
 
 
신필여(2017)
한국어 학습자 담화의 시제 사용 양상 연구
 
 
벌러러(2017)
몽골인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조사 교육 연구
 
 
김혜진(2017)
한국어 학습자의 문화적 문식력 신장을 위한 고전소설 교육 연구
 
 
폴리롱(2017)
홍콩 한국어 학습자의 요청과 거절 화행 양상 연구
 
 
조진수(2018)
문법 문식성 관점의 문장 구조 교육 내용 연구
 
 
박민신(2018)
의미 범주 기반 한국어 이유 표현 교육 연구
 
 
남지애(2018)
문법 탐구 공동체의 학습 경험에 관한 연구
 
 
백정이(2018)
학습 목적의 대화적 발표 교육 연구
 
 
이해숙(2018)
문법 교육을 위한 교사용 교과내용지식 연구
 
 
박성석(2018)
대화 성찰 태도 향상을 위한 교육 내용 연구
 
 
장성민(2018)
귀추적 사고 기반의 학습 목적 글쓰기 교육 연구
 
 
오윤주(2018)
심미적 문식성 신장을 위한 소설 교육 경험 연구
 
 
맹강(2018)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의 논증적 글쓰기 교육 연구
 
 
홍진혁(2018)
라오스인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발음 교육 연구
 
481
박은진(2019)
조선시대 소설비평의 소설교육론적 연구
국어교육
482
정보미(2019)
플롯 중심의 고전소설 교육 연구 -17세기 장편소설을 중심으로-
국어교육
483
김지혜(2019)
다문화 소설을 통한 상호문화교육 연구
한국어교육
484
이종원(2019)
시적 주체 구성을 중심으로 한 시 읽기 교육 연구
국어교육
485
홍인영(2019)
소설의 수사적 읽기 교육 연구
국어교육

수정요청

현재 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을 관리자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빈 칸에 내용을 간단히 작성해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