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사학위
논문 번호 | 이름(연도) | 논문 제목 | 전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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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정숙(1965) |
文章構造에 의한 讀解指導硏究 : 論說文, 說明文을 中心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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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경숙(1965) |
國語 連結語尾 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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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원임(1966) |
(-는) 助詞에 對한 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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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성구(1966) |
언어 이상자 조사 연구 : 실태조사를 통한 교육상의 문제진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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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현규(1967) |
音聲象徵과 語彙擴張 硏究 : 國民學校兒童을 中心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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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광웅(1967) |
말하기 교육과정 계획을 위한 한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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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규창(1967) |
日帝의 對韓 言語敎育政策 : 朝鮮語廢止와 日語敎育普及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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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승렬(1967) |
兒童의 語彙習得에 對한 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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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유식(1967) |
中·高等學校에 있어서 詩 鑑賞指導에 關한 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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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헌규(1968) |
音聲象徵과 語彙擴張 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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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훈(1968) |
國語用言의 語尾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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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동화(1968) |
讀書興味의 發達에 對한 硏究 : 讀書興味의 發達段階設定을 中心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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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병식(1968) |
國語敎育硏究의 史的考察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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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홍규(1968) |
An Analytic Study on Common Errors in English Learn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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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상무(1968) |
韓國小說의 技法的 特徵과 文學敎材 選定上의 問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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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응호(1969) |
언어정책의 역사적 고찰 : 광복후 한글전용대책을 중심하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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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문표(1969) |
韓國 現代 文藝 論爭의 批評史的 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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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대규(1970) |
時調文學에 나타난 心像의 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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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석순(1971) |
讀書行動의 實態에 대한 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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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본혁(1971) |
古典詩歌의 隱喩的 心像에 關한 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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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희숙(1971) |
在日僑胞를 爲한 국어교육에서의 問題点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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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정헌(1971) |
中高等學校 詩敎材의 分析 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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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군자(1971) |
六十年代의 韓國 演劇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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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종호(1971) |
社會現狀이 言語에 미치는 影響의 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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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정근(1971) |
한국어 용언 어간형성에 관한 연구 : 「하다」용언을 주로 하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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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인석(1971) |
靑少年學生社會의 言語實態調査硏究 : 主로 辭典語彙와의 比較를 通하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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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병하(1972) |
韓國近代詩 發達過程의 韻律論的 考察 : 1890年代 以後의 詩를 資料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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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기상(1972) |
東部 慶南方言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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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훈의(1972) |
입문기 아동의 언어능력에 관한 일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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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정근(1972) |
中學國語에 실린 傳記物의 性格과 問題点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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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기중(1972) |
高麗 “動動” 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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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무익(1972) |
軍人의 言語生活에 關한 硏究 : 特히 卑俗語를 中心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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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남규(1972) |
兒童物에 나타난 語彙比較硏究 : 兒童作品과 成人作品을 中心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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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수형(1973) |
韓國語의 持續에 關한 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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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영주(1974) |
「ㅂ다」系 接尾辭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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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자(1974) |
中學校 國語 敎科書에 나타난 漢字의 頻度 調査硏究 – 1969년 이전판을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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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재봉(1974) |
忠淸北道 南部 方言의 考察 – 方言의 世代差에 依한 差異點을 中心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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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현근(1974) |
신현근(1974), 「중학국어」漢字語에 들어 있는 漢字 硏究 – 文敎部 制定 漢字敎育用 基礎漢字와의 比較 檢討를 中心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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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광정(1974) |
韓國語의 補語設定과 그 文型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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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명복(1974) |
羅稻香의 文體論的 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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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학재(1974) |
派生接尾辭에 依한 派生語 形成에 關한 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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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효영(1974) |
李洙暎의 詩 「現代式橋梁」에 관한 分析的 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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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종대(1974) |
高麗 「詩話」에 나타난 詩理論의 樣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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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문봉(1974) |
高等學校 漢文敎材의 形態的 分類와 敎材 理論.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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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현(1975) |
國語意味의 模糊性 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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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문용(1975) |
國民校 1, 2年生 作文文章考 : 都市地域과 農村地域의 比較分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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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미길(1975) |
柳致環硏究 – 그의 虛無意識을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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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석주(1975) |
反意語 意識에 關한 一調査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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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정숙(1975) |
黃順元小說에 나타난 人間像 : 특히 主人公의 性格을 中心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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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종림(1975) |
濟州島 方言의 疑問法에 對한 考察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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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천행(1975) |
「基礎漢字」의 構造分析 : 效率的인 指導를 위하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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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일병(1976) |
國語動詞의 現在時制에 대한 再考察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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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희진(1976) |
鹽田用語에 관한 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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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진웅(1976) |
中學校 國語科 敎育課程의 變遷과 그 特性에 대하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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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연희(1976) |
物名類考에 관한 考察 – 語彙音韻과 文字表記를 中心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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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주(1976) |
反意語 意識에 관한 調査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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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주행(1976) |
國語 助動詞 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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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중구(1976) |
韓國基督敎 詩人의 詩에 나타난 思想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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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봉기(1977) |
蔡萬植 硏究 : 1930年代 諷刺小說을 中心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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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봉군(1977) |
韓國 現代詩의 原型性 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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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병욱(1977) |
詩話에 나타난 詩理論과 批評에 關한 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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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영목(1977) |
國語 使動詞와 被動詞의 意味構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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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기원(1977) |
中學校 국어 敎科書에 나타난 漢字의 頻度調査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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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영희(1977) |
韓國自然地名의 意味論的 有緣性에 관한 硏究 : 忠淸北道의 自然 地名을 中心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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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낙현(1977) |
高麗詩話에 나타난 用事, 新意論 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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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현섭(1977) |
國語科 評價目標에 관한 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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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철우(1977) |
1930年代의 韓國農民 文學攷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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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영(1978) |
楊州別山台 놀이의 人物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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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진태(1978) |
朝鮮後期 諷刺文學의 類型 : 諷刺小說과 假面劇을 中心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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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상철(1978) |
「사랑」 論攷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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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석수(1978) |
朝鮮前期 性理學者의 文學觀과 文學에 關한 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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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한용(1979) |
開化期 小說의 장르論的 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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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창국(1979) |
燕巖 朴趾源의 小說에 나타난 敎育的 人間像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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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만길(1979) |
音聲言語敎育의 領域設定 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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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교균(1980) |
山蔘採取人의 隱語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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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미영(1980) |
蒙語類解의 國語學的 考察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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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동현(1980) |
吳泳鎭의 戱曲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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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광해(1981) |
{-의}의 意味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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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삼서(1981) |
說話文學의 道敎思想的 背景硏究 – 三國遺事 所載 說話를 中心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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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영애(1981) |
語尾 ‘-고’의 文法機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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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정숙(1981) |
男·女 中學生의 言語聯想에 관한 硏究 : 國語 形容詞를 中心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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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숙경(1981) |
張龍鶴小說에 나타난 神話的 原型考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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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영주(1981) |
詩의 音樂性 論攷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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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규진(1982) |
孫昌涉 小說의 自意識 硏究 : 50年代를 中心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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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주예(1982) |
國語의 感覺動詞 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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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명식(1982) |
看羊錄 硏究 : 戰爭文學的 觀点에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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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숙윤(1982) |
70年代 韓國演劇의 樣相 : 劇團活動을 중심으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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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헌재(1982) |
玄鎭健 小說의 人物攷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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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기윤(1982) |
安壽吉 小說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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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만형(1982) |
現用 高校 文法敎科書의 比較 分析 硏究 – 格助詞를 中心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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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영숙(1982) |
韓國 歌辭 文學에 나타난 自然 : 動植物을 中心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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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연수(1982) |
高麗 竹林高會 硏究 : 文壇的 性格을 中心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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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은심(1983) |
玄鎭健 短篇小說 硏究 : 作品에 나타난 社會意識을 中心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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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청자(1983) |
補助動詞 ‘보다’의 意味 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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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철배(1983) |
差等 比較文 ‘-보다 더-‘에 關하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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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길환(1983) |
國語 道具格 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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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성구(1983) |
國語疑問의 類型에 關한 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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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명수(1983) |
表現力 敎育의 修辭學的 方法에 대한 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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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성종(1984) |
國語 被動 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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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영자(1984) |
兒童의 語彙力 擴張硏究 : 國民學校 中·高學年 中心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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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상일(1984) |
朝鮮後期 漢文 短篇小說의 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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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기열(1984) |
申采浩 小說 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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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나(1984) |
蔡萬植 短篇小說 硏究 : 疎外樣相에 따른 作品構造 類型 分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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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태식(1985) |
許筠文學 硏究 : 時論과 詩作品과의 연계성을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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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대호(1985) |
近代社會意識小說의 世界觀 硏究 : 八峰懷月 宋影 初期作의 人物行爲를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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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인기(1985) |
文學敎育의 目標設定에 關한 硏究 : 고등학교과정 小說체제를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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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덕현(1985) |
現代 韓國語의 敬語法 硏究 – 標準語圈을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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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경희(1985) |
時間副詞의 意味·統辭論的 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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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홍식(1986) |
茶山 文學 硏究 : 傳을 中心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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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양기(1986) |
歌辭文學의 道敎思想的 背景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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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동원(1986) |
形容詞 派生接尾辭(-스럽-), (-롭-), (-답-)의 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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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충우(1986) |
國語 程度副詞의 動詞修飾에 대하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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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광섭(1986) |
韓國 近代短篇小說 硏究 : 1910年代 및 1920年代 初期를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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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경남(1986) |
茶山의 詩觀과 社會詩에 관한 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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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낙식(1986) |
金基鎭 小說 硏究 : 1920-30年代 作品을 中心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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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옥남(1986) |
黃順元 小說의 技法 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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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국희(1987) |
韓國小說의 欲望構造 硏究 : 欲望의 仲介化現象을 中心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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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문규(1987) |
朝鮮前期 笑話集 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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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창원(1987) |
韓國 現代詩에 나타난 아이러니에 관한 硏究 : 李箱 詩와 金洙暎 詩를 中心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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맹주원(1987) |
國語母音의 發音 및 聽音의 矯正敎育을 위한 實驗硏究 : `ㅐ, ㅔ, ㅚ’를 中心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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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성국(1987) |
玄鎭健 小說 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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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원재(1987) |
現代國語 否定表現에 關한 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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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상확(1987) |
國語動詞의 (-이)派生 制限現象에 대한 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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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기영(1987) |
兪鎭梧 小說 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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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대욱(1987) |
孫昌涉 小說에 나타난 諷刺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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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덕(1987) |
語尾 {-게}의 統辭와 意味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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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용기(1987) |
河回別神굿 탈놀이 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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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한신(1987) |
認知發達에 따른 글 內容의 重要度 把握 能力의 發達에 관한 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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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영환(1987) |
{이 /가} 와 {은/는} 의 意味比較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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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영(1987) |
河瑾燦 小說 硏究 : 作中人物을 中心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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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성철(1988) |
「內訓」의 活用語尾 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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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영춘(1988) |
國語助詞 {도} {까지} {마저} {조차}의 意味分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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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소영(1988) |
全光鏞 小說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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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명제(1988) |
語尾 {-며}, {-면서}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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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승혜(1988) |
高校生 文章의 誤謬 分析硏究 : 女高二年生의 글을 中心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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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삼형(1988) |
形態素 {었}의 意味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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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철(1988) |
國語 條件 接續文 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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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향숙(1988) |
小說敎育의 方法硏究 : 受容理論의 適用方案을 中心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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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대화(1988) |
崔仁勳의 「西遊記」硏究 : 受容理論的 方法을 中心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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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성배(1988) |
李奎報 詩論 硏究 : 作詩論을 中心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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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훈(1988) |
現代國語의 命令表現 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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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직(1988) |
現代國語의 聽者 待遇法 硏究 : 國民學生을 中心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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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종휘(1989) |
沈熏 小說 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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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영택(1989) |
듣기 能力向上을 爲한 實驗 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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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근표(1989) |
處容說話의 硏究 : 構造的 變異 및 祭儀的 樣相을 中心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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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민숙(1989) |
國語 原因格의 硏究 : 원인격의 의미 자질을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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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동(1989) |
{도}의 意味와 函數表現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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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은숙(1989) |
白信愛 小說 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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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홍자(1989) |
金洙暎 詩 硏究 : 詩의 話者의 詩人의 意識을 中心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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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희세(1989) |
國語敎育 評價道具로서의 빈칸메우기 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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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혜영(1990) |
金南天文學의 現實認識에 관한 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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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수자(1990) |
글處理能力 向上을 위한 글의 構造 指導에 관한 實驗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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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혜경(1990) |
小說作品의 學習 指導 方法 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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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호정(1990) |
中學生의 正書法 誤謬 分析 및 그 矯正을 위한 實驗 硏究 : 形態音韻論的 誤謬를 中心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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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대영(1990) |
읽기 指導를 위한 質問法 開發 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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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성영(1990) |
읽기技能의 槪念 定立을 위한 試論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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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은의(1990) |
直接敎授法을 통한 代用表現 指導에 관한 實驗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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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승남(1991) |
소설의 가치 탐구 수업 방안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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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현재(1991) |
시교육의 수용론적 방법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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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정환(1991) |
국어과 교육의 목표와 내용구조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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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주향(1991) |
詩 敎育方法 硏究 : 想像力 啓發을 中心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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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미선(1991) |
소설의 구조적 수업방략 연구 – 독자의 안내활동을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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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혁(1991) |
段落·文章의 重要度 把握과 段落의 主題文 作成能力이 要約에 미치는 效果 : 說明文을 中心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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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재홍(1991) |
글의 易讀性에 영향을 미치는 要因과 易讀性 測定의 模型化에 관한 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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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범자(1991) |
孤山 시조문학의 생성배경 연구 : 표현기법을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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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봉순(1992) |
읽기 평가에 관한 비판적 고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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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욱(1992) |
현실주의론의 소설교육적 적용 연구 : 전형개념을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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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정자(1992) |
쓰기 평가 방법 연구 : 평가기준의 설정과 그 적용을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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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진한(1992) |
문학사 교육 방법론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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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광호(1992) |
국어교육의 내용 설정을 위한 일연구 |
||
임춘매(1992) |
한·중 양국의 중학교 국어과교육 비교 연구 : 국어과 교과서를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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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중섭(1992) |
人物의 成長過程을 通한 長篇小設 敎育 硏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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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향임(1992) |
국어교육에서의 비판적 사고 능력 신장에 관한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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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순희(1993) |
心理用言의 人稱制約에 대한 批判的 考察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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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애(1993) |
쓰기 지도를 위한 과제 진술 방법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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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수(1993) |
중등학교 국어교육에서의 언어지식 영역 교재 개발 시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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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은희(1993) |
상황맥락의 도입을 통한 말하기 지도 연구 |
||
박채화(1993) |
國語 談話의 主題 構造 硏究 |
||
손예운(1993) |
화자 서술의 특성을 통한 소설교육 연구 |
||
송현정(1993) |
국어 「피동 표현」의 지도 내용 연구 |
||
염은열(1993) |
고려 속요의 미적 구조에 관한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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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도영(1993) |
言語觀에 對한 批判的 考察과 國語敎育에의 適用 硏究 |
||
정선주(1993) |
소설교육 평가방법 연구 : 정의적 특성의 평가를 중심으로 |
||
정소휘(1993) |
전제의 의사 소통적 기능 연구 |
||
최미숙(1993) |
시 텍스트 해석 원리에 관한 연구 : ‘부재(不在)요소’의 의미 실현 방식을 중심으로 |
||
최인자(1993) |
작중 인물의 의미화를 통한 소설교육 연구 |
||
김성진(1994) |
아이러니를 통한 소설의 현실 인식 연구 |
||
김형철(1994) |
한국 현대 서사시의 구조 연구 |
||
김혜정(1994) |
`-겠-표현’의 話行論的 分析 試考 |
||
유영희(1994) |
시 텍스트의 담화적 해석 연구 – 화자를 중심으로 |
||
이경숙(1994) |
놀이 구조를 통한 희곡 해석 방법 연구 : <양주별산대놀이> 와 <제18공화국> 의
대조분석을 중심으로 |
||
이지호(1994), |
고전소설의 대화 유형 연구 |
||
찌라폰(1994) |
작중 인물의 의미화를 통한 소설교육 연구 |
||
최지현(1994) |
한국 현대시 교육의 담론 분석 |
||
김상희(1995) |
작중 인물의 의미화를 통한 소설교육 연구 |
||
김수정(1995) |
대우표현 ‘-요’의 대우인식에 관한 연구 |
||
김호정(1995) |
텍스트의 함축 의미 해석에 관한 연구 |
||
문유경(1995) |
근대 단편소설의 결말구조 유형화 연구 |
||
문현정(1995) |
광고언어의 설득적 표현에 대한 비판적 고찰 |
||
민현주(1995) |
텍스트의 화제 분석과 주제문 파악에 관한 연구 |
||
임경순(1995) |
인물 형상화 양상을 통한 소설교육 연구 |
||
정현선(1995) |
모더니즘시의 문화교육적 연구 |
||
최경숙(1995) |
수수께끼 소통 구조의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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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수열(1996) |
사설시조의 텍스트 구성 원리 연구 -선행 텍스트 수용 작품을 중심으로- |
||
민병곤(1996) |
고등학교 국어과 말하기 평가 연구 |
||
박종훈(1996) |
메타커뮤니케이션의 분석을 통한 국어 교수-학습 내용 탐구 |
||
송여주(1996) |
잡가의 사설 차용 현상에 대한 연구 |
||
엄 훈(1996) |
전략 중심의 쓰기 교수 학습 방법 연구 |
||
여덕휘(1996) |
韓國語 學習者를 위한 ‘-어서’와 ‘-니까’의 敎育 方法에 대한 調査 硏究 |
||
이영숙(1996) |
국어과 지도 대상 어휘의 선정 원리에 관한 연구 |
||
조희정(1996) |
고려시대 시화집에 나타난 시의식 -시의 효용론을 중심으로 |
||
고영화(1997) |
용비어천가의 텍스트 구성 방식에 관한 연구 |
||
김남희(1997) |
현대시 수용에 관한 문화기술적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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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유경(1997) |
고전문학의 인물형상화와 향유방식 연구 : 임경업에 관한 전, 설화, 소설을 중심으로 |
||
안수진(1997) |
모더니즘 시의 부정성 형성 연구 |
||
양정실(1997) |
서사적 시각의 소설 이해 기능에 관한 연구 |
||
유동엽(1997) |
대화 참여자의 대화 전략에 관한 연구 |
||
정정순(1997) |
시 담론의 이데올로기성에 관한 연구 |
||
황혜진(1997) |
춘향전 개작 텍스트의 서사 변형 연구 |
||
김경주(1998) |
과제 분석 전략을 이용한 쓰기 능력 신장 방안 연구 |
||
김정우(1998) |
상호텍스트적 시교육에 관한 연구 – 정지용의 시텍스트를 중심으로 |
||
나까가와 아끼오(1998) |
‘장한몽’과 ‘金色夜叉’의 직유 표현에 대한 비교 연구 |
||
남민우(1998) |
기교주의 논쟁에 대한 문학소통이론적 연구 |
||
박혜상(1998) |
국어과 듣기 평가에 관한 연구 – 문항의 제시 방식이 평가에 미치는 영향을 중심으로 |
||
붐마 수라피삭(1998) |
태국인을 위한 한국어 교육에 관한 연구 – 말하기와 듣기 영역을 중심으로 |
||
신명선(1998) |
독립신문의 텍스트구조적 특성 연구 |
||
인혜련(1998) |
쓰기 학습 과정에 대한 질적 연구 – 소집단 작문 활동의 언어적 상호작 용을 중심으로 |
||
조수진(1998) |
한국어 교육을 위한 컴퓨터 보조 학습 교재 개발 연구 중심으로 |
||
티엔티다 탐즈른깃(1998) |
한국-태국 문학교육의 사상적 배경 연구―‘구운몽’과 ‘뜨라이품 프라로앙’을 |
||
강민경(1999) |
컴퓨터 워드프로세서 프로그램을 사용한 작문 과정에 대한 연구 |
||
고광수(1999) |
굿의 대신 말하기 방식 연구 |
||
괵셀 튀르쾨쥐(1999) |
터키인을 위한 한국어 교육 연구―말하기·듣기 중심으로 |
||
김영선(1999) |
설득적 텍스트의 비판적 읽기 방법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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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은성(1999) |
국어에 대한 태도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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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정희(1999) |
시텍스트 수용 능력 평가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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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홍렬(1999) |
문학교육에서 욕망의 이해에 관한 연구―욕망의 중개를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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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명희(1999) |
용사의 언어문화론적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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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지연(1999) |
설명적 텍스트의 문체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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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순희(1999) |
한국어의 ‘-적(的)’에 대한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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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성희(1999) |
의사소통전략의 성별 차이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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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주영(1999) |
19세기 희작시의 문화론적 의미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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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형빈(1999) |
고백적 글쓰기의 표현방식 연구―해방공간의 소설을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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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선화(1999) |
과제 중심의 한국어 교재 구성에 관한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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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세형(1999) |
의미자질 분석법을 활용한 어휘 교수법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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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주희(1999) |
과제 중심의 듣기 교수 학습 모형 구안에 관한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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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위성(1999) |
한국 문학교과서의 중국문학 수용 양상에 대한 연구―한·중 양국의 교수·학습 내용을
중심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