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사학위
논문 번호 | 이름(연도) | 논문 제목 | 전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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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희종(2000) | 소설텍스트의 윤리적 이해 방법에 대한 연구 : 서술의 중개성을 중심으로 | ||
조하연(2000) | 시조에 나타난 청자지향적 표현의 문화적 의미 연구 : 조선 전기 사대부 시조를 중심으로 | ||
김미혜(2000) | 비판적 읽기 교육의 내용 연구 : 비평 담론의 생산 과정을 중심으로 | ||
심상민(2000) | 한국어 학습자의 읽기 과정에 관한 연구 | ||
김태환(2000) | 국어과 텔레비전 리터러시 (Television Literacy) 교육 방안 연구 : 텔레비전 뉴스를 중심으로 | ||
김순녀(2000) | 중국 조선어와 한국어의 어휘 비교 연구 | ||
최성욱(2000) | 웹기반 한국어교육 프로그램의 구성 원리 연구 | ||
김희찬(2000) | 한국어 말뭉치의 계량적 처리 절차 연구 | ||
아딘다(2001) | 인도네시아인을 위한 한국어교육 연구 : 한국어 발음 듣기 지도를 중심으로 | ||
싯티니 탐마차이(2001) | 한국어 쓰기 지도에 관한 연구 : 태국인 학습자의 오류를 중심으로 | ||
정래필(2001) | 플롯구성을 활용한 이야기 쓰기 교육 연구 | ||
김성해(2001) | 전자텍스트 읽기 지도에 관한 연구 : 설명형 하이퍼텍스트를 중심으로 | ||
성선월(2001) | 한국어의 조건 표현 어미의 교육에 대한 연구 : 중국인을 위한 한국어 교육을 위하여 | ||
차바실리(2001) | 카자흐스탄에서의 고려말 교육에 관한 연구 | ||
구영산(2001) | 시 감상에서 독자의 상상 작용 연구 : 정서 체험을 중심으로 | ||
전윤이(2001) | 시 텍스트 생산의 관습 수용 방식 연구 : 1920년대 민요조 서정시를 중심으로 | ||
배수찬(2001) | 고전 국문소설의 서술 원리 연구 : 낭독이 서술에 미친 영향을 중심으로 | ||
이상호(2002) | 雜歌의 大衆性을 통해 본 大衆文化 敎育內容 硏究 | ||
주영민(2002) | 문장 언어 구성 능력의 발달 연구 | ||
김현정(2002) | 俗談을 통한 韓國語 文化 敎育 硏究 | ||
김태희(2002) | 탈춤의 생태적 발상법에 관한 교육론적 연구 | ||
김지은(2002) | 반성적 평가를 활용한 말하기 교수-학습 모형에 관한 연구 | ||
김인규(2002) | 한국어 사과 화행의 중간언어론적 연구 | ||
이선영(2002) | 토론의 논증 구성과 사회적 상호작용에 관한 연구 | ||
이은주(2002) | 예시문 활용을 통한 쓰기 교수-학습 연구 | ||
정민주(2003) | 한국어 요청 화행 표현 연구 | ||
이상호(2003) | 국어생활사의 관점에서 본 언간의 특성에 대한 연구 | ||
남가영(2003) | 메타언어적 활동에 대한 국어교육적 연구 : 소집단 고쳐쓰기 활동을 중심으로 | ||
김근호(2004) | 비평 논쟁 글쓰기의 방법 연구 : ‘1960년대 순수·참여 논쟁’을 대상으로 | ||
김유미(2004) | 읽기 부진의 양상과 지도 방안 연구 | ||
노지니(2004) | 한국어 교육을 위한 ‘추측(推測)’의 통어적 문법소(通語的 文法素) 연구 | ||
강보선(2004) | 국어지식 교육에서의 북한어 이해 교육 연구 | ||
김평원(2004) | 포먼트(formant) 및 <표준 발음법>을 통한 국어 발음 교육 연구 | ||
박해연(2004) |
중국어권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발음교육 연구-초분절 음소 발음을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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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현아(2004) |
국어 순화 태도 형성을 위한 교육 내용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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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재영(2004) |
한국어 소통능력 향상을 위한 비유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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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재우(2004) |
전을 중심으로 한 전기 쓰기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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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 토모쿠니(2004) |
일본어권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관용표현 지도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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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남욱(2005) |
교재 평가론을 통한 근대 한국어 교재에 관한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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곽진영(2005) |
질문하기 교수 학습 연구-정보탐색을 위한 질문하기를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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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혜연(2005) |
쓰기 미숙성의 양상과 원인에 대한 연구-7학년을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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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찬용(2005) |
탐색적 서사 쓰기의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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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예희(2005) |
외국인을 위한 한국 현대시 교육 연구-이미지를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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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지언(2005) |
탈관습적 발상의 국어교육 내용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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욱청(2005) |
‘홍루몽’과의 비교를 통한 ‘춘향전’ 교육 연구-중국인 한국어 학습자를 대상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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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미(2005) |
한국어 읽기 텍스트 구성 연구 – 베트남 학습자를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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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영호(2005) |
이념 담론의 글쓰기 방법론 연구- <열하일기> 의 표현전략을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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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춘매(2005) |
한·중 동물 속담 비교를 통한 한국어 문화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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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순매(2005) |
한국어 교육을 위한 의성어·의태어 한·중 대조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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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창희(2005) |
향가 교육내용 연구-주술성을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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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하라(2005) |
한국어 감각 표현의 교육 내용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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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영란(2005) |
중국인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부사 표현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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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영매(2005) |
한국어교육에서의 중한 번역 교육 내용 구성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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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은실(2005) |
초급 한국어 수업의 교수 언어 연구-메타언어 사용을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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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지연(2005) |
서사의 인물 형상화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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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혜옥(2006) |
한국어 문법 교수를 위한 문법 의식 상승 과제 설계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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곽단양(2006) |
중국어권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완곡표현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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곽 상(2006) |
중국인 학습자를 위한 한중 동형 한자어의 의미 기술과 지도 방안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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곽영(2006) |
중국인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의문사 교육방안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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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순정(2006) |
고전시가의 어휘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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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 염(2006) |
중국어권 고급 학습자를 위한 한국 현대시 교육방법 연구-번역과 비교 문학을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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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카가 마사오미(2006) |
일본어 화자를 위한 한국어 경어법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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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려려(2006) |
한국어의 비언어적 의사소통 표현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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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옥 루이엔(2006) |
베트남인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연어 교수 학습 방안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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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졸 따지아나(2006) |
러시아인을 대상으로 한국어 발음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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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재원(2006) |
현대시 리듬 인식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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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선혜(2006) |
소설 이해의 사고 원리에 대한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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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은미(2006) |
한국 현대시의 ‘다시쓰기’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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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보영(2006) |
역사소설의 역사적 상상력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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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티추향(2006) |
베트남인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시간 표현 교육 방안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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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지혜(2006) |
언어 관련 속담을 통한 한국어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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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사민(2006) |
중국어권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의존명사 표현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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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영홍(2006) |
한국어 피동표현의 교재 내용 구성과 지도 방안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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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다운(2006) |
바꿔말하기 교육 내용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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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웬티후옹센(2006) |
한국어 쓰기 교육 방안 연구 – 베트남인 초급 학습자를 대상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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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기연(2006) |
어휘 교육 내용 설계를 위한 낯선 어휘의 의미 처리 양상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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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병관(2006) |
풍자적 표현 활동의 서사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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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일(2006) |
몽유록의 비평적 읽기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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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영(2006) |
중국인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보조용언 교육에 관한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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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정찬(2006) |
근대 전환기 작문론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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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선(2006) |
국어 규범 교육 방법에 대한 연구 – 학습자의 국어 오용 예방을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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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토 타카오(2006) |
입문기 한국어 교육 방법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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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 상(2006) |
중국인 학습자를 위한 한국 문화 교육 연구-조지훈의 시를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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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미희(2006) |
놀이 발화의 국어교육적 효용에 대한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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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진석(2006) |
문학교육에서 서사의 극화 원리에 대한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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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주희(2006) |
한국어 고급학습자 교실의 상호작용 활성화 방안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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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취영(2006) |
한국어 관용적 비유표현 연구 – 중국인 학습자의 문화학습을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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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니자키 미쯔코(2006) |
한국어 색채 표현 교육 연구 – 한·일 색채 표현 대비를 중심으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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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애란(2006) |
재미동포 청소년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읽기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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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현정(2006) |
대화시 읽기 교수 전략 개발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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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승현(2007) |
설득담화의 듣기교육 내용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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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효정(2007) |
문학 수용에서의 공감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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란효하(2007) |
방언권에 따른 중국인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종성 발음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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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홍매(2008) |
한국어교육에서 ‘모방시 쓰기’를 활용한 현대시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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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성희(2007) |
설명적 텍스트의 의미 구조 이해 전략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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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 안또니나(2007) |
중앙아시아권 한국어 고급 학습자를 위한 소설교육 방법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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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리리(2007) |
중국인을 위한 한국어 호칭과 지칭 지도 방안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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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은(2007) |
고전 이해 능력을 위한 문법 형태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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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현진(2007) |
규범적 국어 인식 능력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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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지은(2007) |
문법지식의 교수적 변환에 관한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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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민경(2007) |
언어 단위 교육 내용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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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영인(2007) |
토의능력 신장을 위한 교육 내용 연구 – 토의 사회 능력을 중심으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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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혜연(2008) |
고려시가 경험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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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자(2008) |
질문생성을 활용한 읽기 지도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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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정은(2008) |
한국어 인용 표현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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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지애(2008) |
문법 인식을 통한 띄어쓰기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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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민신(2008) |
한국어 어휘의 의미 전달 전략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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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민섭(2008) |
‘낯설게 하기’의 시적 표현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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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필여(2008) |
학문 목적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설명적 쓰기 교육 내용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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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윤주(2008) |
자전적 성장소설의 서술 원리를 활용한 서사 표현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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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안기(2008) |
중국인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관용표현 교육 연구- 신체어를 활용한 감정 관용표현을
중심으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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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 나(2008) |
한국어 수업의 문법 설명 언어에 대한 연구- 중국어권 학습자 대상 한국어 수업을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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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관희(2008) |
품사 교육의 위계화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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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민형(2008) |
토론의 인용 전략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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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인화(2008) |
패러디 기법을 활용한 서사 표현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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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방(2008) |
한국어교육의 은유표현에 대한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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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니나(2008) |
학문 목적 한국어 말하기 교육 연구 – 중국인 학습자의 담화표지 사용을 중심으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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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세진(2008) |
쓰기를 위한 텍스트 응집 표지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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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현단(2008) |
문법 요소의 수사적 효과 교육 내용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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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범혜(2009) |
국어 높임법에 대한 문법 문해력 교육 내용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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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호현(2009) |
시각 요소 이해 전략의 교수·학습 내용 연구 : 인쇄 광고 텍스트를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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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영(2009) |
구어 담화의 응집성 향상을 위한 교육 내용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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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보배(2009) |
판소리 감상 교육 내용 연구 : 수용자의 ‘이면’ 구현을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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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선(2009) |
국어 인식 확장을 위한 문법적 모호성 교육 연구: {-하다} 용언을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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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준홍(2009) |
면담하기 교육 내용 연구 : 정보획득을 위한 면담하기를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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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혜경(2009) |
차별적 언어 표현에 대한 비판적 국어인식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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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붕달(2009) |
한국어 교육에서의 자기소개 텍스트 쓰기 교육 연구 : 중국인 중급 이상 학습자를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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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신영(2009) |
서사수용에서 공감의 조정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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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햇님(2009) |
일본어권 한국어 학습자의 중간언어 변이에 따른 관형사형어미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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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은희(2009) |
모더니즘 시의 수사학적 읽기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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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희진(2009) |
이중방언 관점에서의 표준어와 방언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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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동규(2009) |
허구서사의 추론적 읽기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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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일(2009) |
한국어 ‘그러-’형 청자 반응 표현의 기능과 교육 연구 -중국인 고급 한국어를 대상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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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태구(2009) |
환상소설의 이해방법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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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진혁(2009) |
한국어 다의어 교육을 위한 의미 확장에 관한 연구 -기본 동사 ‘먹다’, ‘보다’, ‘가다’를 중심으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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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혜진(2010) |
단어형성법 교육 내용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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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나향(2010) |
사경(寫景)의 원리를 활용한 표현 교육 연구-日東壯遊歌를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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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슬비(2010) |
한국어 동작상에 대한 형태 초점 과제 설계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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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은주(2010) |
우화소설의 인물 교육 연구-인물 형상화 방식을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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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수(2010) |
문장 구성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 내용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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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고은(2010) |
동일작가 작품군의 상호텍스트적 시 읽기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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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경미(2010) |
정체성 형성을 위한 소설 읽기 교육 연구 -전후 소설을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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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윤정(2010) |
상상적 이해의 문학교육 방법 연구-서사무가 <바리데기> 를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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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위나(2010) |
중국인 학습자를 위한 <심청전> 교육 방안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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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자연(2010) |
경험의 시적 인식과 구조화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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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정이(2010) |
교실수업담화 구성교육 내용 연구-중학교 ‘생활국어’를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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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민규(2010) |
비평을 비계로 활용한 시 읽기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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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효경(2010) |
전제(前提) 이해를 위한 문법교육 내용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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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미(2010) |
심층적 갈등 중심의 플롯 이해 교육 연구 : <사씨남정기>를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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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명화(2010) |
중국어권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인과관계 연결어미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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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투리카(2010) |
스리랑카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격조사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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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성준(2010) |
다문화가정 자녀의 학문 인지 언어능력 신장을 위한 한국어 교육과정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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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소아(2010) |
중국인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양태부사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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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혜정(2010) |
설득적 텍스트 결속표지 교육 연구 : 중국인 중급 고급 학습자를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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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홍(2010) |
중국인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읽기 교육 연구 : 읽기 전략 사용을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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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누르(2010) |
한국어 말하기 능력을 신장하기 위한 바꿔말하기 전략 지도 연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