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 번호 |
이름(연도) |
논문 제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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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지윤(2011) |
문화 간 의사소통능력 활성화를 위한 <흥부전>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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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띠홍하(2011) |
베트남 학습자를 위한 텔레비전 뉴스 이해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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뚜이(2011) |
베트남의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관형어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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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마와디(2011) |
태국어권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피동 표현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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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향연(2011) |
영화 서사 이해 교육 방법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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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아(2011) |
모더니즘 시의 맥락적 읽기 교육 연구 – 김수영과 박인환을 중심으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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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지민(2011) |
체험의 대화적 재구성을 통한 시쓰기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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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서윤(2011) |
소설 수용의 흥미 경험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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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명(2011) |
중국인 학습자를 대상으로 한 신문 기사문 읽기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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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가람(2011) |
한국어 요청 전자우편 쓰기 교수·학습 연구 – 고급 학습자의 요청 화행을 중심으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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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케쉬(2011) |
인도인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인칭대명사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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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소연(2011) |
한국어 토의 담화 구성 능력 신장을 위한 교육 내용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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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방동(2011) |
중국인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주체 높임법의 교수·학습 방안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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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지혜(2011) |
한국어 고급 학습자를 위한 소설 텍스트의 정서 이해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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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효현(2012) |
시간 표현의 문법 교육 내용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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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정연(2012) |
설득적 텍스트 쓰기 교육 연구 – 논증구조의 고쳐쓰기를 중심으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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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은진(2012) |
텍스트의 논리를 중심으로 한 서사 읽기 교육 연구 – 기이담(奇異譚)을 중심으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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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진(2012) |
영상서사의 장르 문식성 이해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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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태경(2012) |
비지류(碑誌類) 산문을 활용한 전기 쓰기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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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대영(2012) |
자전적 서사의 반성적 쓰기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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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기훈(2012) |
문법 인식 고양(高揚)을 위한 용언 활용(活用)의 교수·학습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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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타찌야나(2012) |
러시아권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문화 교육 연구 – 비즈니스 맥락의 간문화적 의사소통을 중심으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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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와지마이(2012) |
일본인 국제 결혼 여성을 위한 한국어 경어법 교육 연구 – 친족과의 대화에서 작용하는 사회적 요인을 중심으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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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민애(2012) |
한국어 추측 표현의 교육 내용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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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형주(2012) |
국어 어휘사 교육 내용에 관한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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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은정(2012) |
상호텍스트성을 통한 소설 읽기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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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리(2012) |
시점을 통한 소설 해석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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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미(2012) |
<구운몽>의 세계 형상과 세계 인식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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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미은(2012) |
러시아 초등학교 어린이를 위한 한국어 교육 내용 연구ㆍ총체적 언어 접근법을 바탕으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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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마기와 타카코(2012) |
일본인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한자어 교육에 관한 연구 ㆍ 동형동의한자어를 중심으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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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네자와 아유미(2012) |
일본인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외래어 교육 내용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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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양효(2012) |
중국인 고급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조사결합 사용 교육 방안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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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만(2012) |
한국어 과거 회상 관형사형 어미 ‘-던’과 ‘-았던’의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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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령(2012) |
중국인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조사 ‘이/가’와 ‘은/는’ 교육 내용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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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애녕(2012) |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희망 표현 교육 내용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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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문영(2012) |
한국어 말하기 수업에서 교사의 학습자 모어 사용 전략 연구 ㆍ 중국에서의 한국어 말하기 수업을 중심으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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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혜진(2012) |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이동동사 기본문형 교육 내용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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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주영(2012) |
장르 중심 한국어 설명문 쓰기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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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범숙(2012) |
한국어 거절 화행 표현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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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해홍(2012) |
중국인 고급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해학소설 이해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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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재경(2012) |
한국어 어휘 능력 향상을 위한 연어 교육 연구 ㆍ 영어권 학습자를 대상으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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팜티튀린(2012) |
‘바꿔 쓰기’ 활동을 통한 한국어 문법 교수-학습 방안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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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춘설(2012) |
중국 조선족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어휘 교육 연구ㆍ 한국어와 중국조선어 어휘 차이를 중심으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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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기노 신사쿠(2012) |
일본인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연어 교육 연구 – 한ㆍ일 간의 동사 용법 차이를 중심으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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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가연(2013) |
화자를 중심으로 한 시 감상의 구체화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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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선자(2013) |
한·중 소설 비교를 통한 한국어 문화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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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효정(2013) |
자기 풍자 중심의 연암소설 이해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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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성민(2013) |
경험적 논거를 활용한 설득적 글쓰기 교육 내용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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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성석(2013) |
관계 중심적 대화 능력 신장을 위한 교육 내용 연구 – 초면 대화 상황을 중심으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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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인규(2013) |
형용사 개념 학습을 위한 사례 선정 방안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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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진수(2013) |
텍스트 맥락 기반의 문장 확대 교육 내용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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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진희(2013) |
인용 구문의 이해 교육 내용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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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경미(2013) |
감정 어휘 교육 내용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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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리(2013) |
홍콩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입문기 표기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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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윤희(2013) |
한국어 사실 인식 표현의 교수·학습 방안 연구 – ‘-ㄴ줄’과 ‘-ㄴ지’ 구성을 중심으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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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춘염(2013) |
중국인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부정 의문문의 교육 연구 – 중·고급 학습자를 대상으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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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사위(2013) |
중국어권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색채어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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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레파이 멘나탈라(2013) |
아랍권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격조사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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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와노 유카(2013) |
일본인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양보 연결어미 교육 연구 – ‘-아/어도’, ‘-더라도’를 중심으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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쑤켓싹 완와짜(2013) |
태국인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쓰기 교육 방안 연구 -응결 장치를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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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경민(2013) |
한국어 초급 학습자를 위한 서술어 교육 내용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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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에하타 유키(2013) |
일본인을 위한 한국어 경어법 교육 연구 – 직장 내 제3자 경어법을 중심으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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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하나(2013) |
지각(知覺) 훈련을 활용한 한국어 발음 교육 연구 – 입문 단계 일본인 학습자의 평음·유기음·경음 습득을 중심으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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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아영(2013) |
자아 확충을 위한 서사교육 방법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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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혜정(2013) |
한국어 주장하는 글쓰기 교수·학습 방안 연구 – 장르와 문법 지식의 통합 관점으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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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녹껀(2013) |
태국인을 위한 한국어 토론 교육 방안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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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지혜(2013) |
성찰적 사고를 위한 비평적 에세이 쓰기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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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푼 카르타브(2013) |
한국어 설명적 텍스트 읽기 교육 방법 연구 – 터키인 고급 학습자를 대상으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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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미(2013) |
시의 극화를 통한 한국어 표현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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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정은(2013) |
지명 이미지를 통한 시조 이해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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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원기(2013) |
한국어 교실 상호작용을 위한 교수 언어 내용 연구 – 비계 유형에 따른 상호작용 양상을 중심으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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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나라(2013) |
아르메니아인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문장 지도 방안 연구 – 호응 관계를 중심으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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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영춘(2013) |
중국인 학습자를 위한 학문 목적 어휘 교육 방안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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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티장(2013) |
베트남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소설 읽기 교육 연구 – 간문화 의사소통을 중심으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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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정(2013) |
한국어 촉각 형용사 교육 방안 연구 – 중·고급 중국인 학습자를 중심으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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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원(2013) |
시 텍스트의 상호주관적 읽기 교육 연구 – 학습 독자의 횡적 소통을 중심으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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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풀잎(2013) |
한국어 구어 담화의 시제 선어말어미 교수·학습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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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주형(2014) |
시 텍스트의 상징 해석 교육 내용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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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은혜(2014) |
이미지 내러티브를 통한 시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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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자영(2014) |
텍스트 중심 문장 종결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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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정은(2014) |
맥락 중심의 시간 표현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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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종관(2014) |
표기 능력 향상을 위한 음운 교육 내용 구성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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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기순(2014) |
정보전달 텍스트 이해 교육 연구ㆍ설명하기 활동을 중심으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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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인영(2014) |
자전적 서사의 인물 형상화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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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라영(2014) |
중국인 학습자를 위한 상호문화교육 연구ㆍ한국 문학작품 활용을 중심으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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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카무라 카나(2014) |
일본인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인사 화행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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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르순(2014) |
터키인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양태부사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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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연(2014) |
이유 표현 난이도에 따른 한국어 문법 교육 내용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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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택일(2014) |
토론 평가 교육 내용 연구 – 고등학생의 정책토론 평가를 중심으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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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학응(왕혜영)(2014) |
중국인 학습자를 위한 지시어 교육 내용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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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선주(2014) |
<복선화음가>의 도덕적 민감성 이해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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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치순(2014) |
담화 통합 활동을 통한 논증적 글쓰기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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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하미(2014) |
한국어 부사성 의존명사 구성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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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사나(2014) |
러시아어권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공손표현 교육 연구 – 간접 요청 화행을 중심으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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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펜더 야다프(2014) |
인도 학습자를 위한 쓰기 교육 연구 – 자기소개서를 중심으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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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티쉬 찬드라 사티야티(2014) |
인도인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높임법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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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수진(2014) |
고급 한국어 쓰기 교육의 해석학적 내용지식 구성 방안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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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상(2014) |
한국어 의견 말하기 교육 방안 연구 – 중국 대학 한국어학과 고급 학습자를 대상으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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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미(2014) |
토의 중 갈등 해결 능력 신장을 위한 교수학습 방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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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희릉(2015) |
중국인 학습자를 위한 시간부사 유의어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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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지아루(2015) |
중국 사천 방언권 학습자의 한국어 종성 발음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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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오경(2015) |
중국인 한국어 고급 학습자의 소집단 활동 양상 분석 및 교육적 적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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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해령(2015) |
광고텍스트를 활용한 한국문화교육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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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설(2015) |
중국인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유의어 교육 연구ㆍ고유어와 한자어의 사용 원리를 중심으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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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정하(2015) |
‘시적 화자-되기’를 활용한 한국 현대시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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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서영(2015) |
한국어 격조사의 기능 교육 연구 – ‘이/가’와 ‘을/를’을 중심으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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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홍반(2015) |
한국어 내포문 교육 방안 연구 – 베트남 인 중·고급 학습자를 대상으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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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혜민(2015) |
한국어 상호문화교육을 위한 교수 전략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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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종예(2015) |
중국인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의도 표현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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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일(2015) |
중국어권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비음화와 유음화의 발음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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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상우(2015) |
중국 표준어 화자를 위한 한국어 의문문 억양 교육 연구 – 실험음성학적 연구를 중심으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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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엽(2015) |
한중 고전시가 비교를 통한 한국 문화교육 – 서울과 북경의 장소이미지를 중심으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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캉위에(2015) |
중국인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부사격조사 ‘에’, ‘에서’, ‘로’의 교수ㆍ학습 방안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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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미나(2015) |
초등 학습자의 문법 개념 연구 – 품사와 문장 성분을 중심으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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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월형(2015) |
중국인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부사어 담화표지 교육 연구 – ‘아니’, ‘좀’, ‘그냥’을 중심으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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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지영(2016) |
명사화 의미 기능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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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신애(2016) |
영상시를 활용한 현대시 이미지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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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슬기(2016) |
문법 탐구의 문제발견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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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소산(2016) |
청소년의 자기 언어 인식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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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유경(2016) |
완화적 표현(Hedge) 교육 내용 연구 – 설득 텍스트를 중심으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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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철우(2016) |
대만 고급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쓰기 교육 연구 – 동료 피드백 및 자기 평가 활동을 중심으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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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학혜(2016) |
중국인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다X’류 종결어미 교육 내용 연구 -‘-다고’, ‘-다니’, ‘-다니까’, ‘-다면서’를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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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재(2016) |
시 이미지를 중심으로 한 체험 표상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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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아(2016) |
재미동포 청소년 학습자의 한국어 통사 복잡성 발달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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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잔소명(2016) |
자막영상을 활용한 한국어 어휘 교육 방안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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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나(2016) |
자막영상을 활용한 한국어 어휘 교육 방안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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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찬란(2017) |
<사미인곡>의 상호텍스트적 읽기 교육 연구 – 모티프를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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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나은(2017) |
발표 불안이 높은 학습자를 위한 발표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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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주영(2017) |
표기 의식 고양을 위한 문법 교육 내용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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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창수(2017) |
디지털 매체를 통한 소설 읽기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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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단비(2017) |
말레이시아 중급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조사 교육 방안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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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설가(2017) |
공기 관계를 활용한 동음이의 한자어 교육 내용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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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매림(2017) |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이메일 공손 표현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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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경(2017) |
중국인 학습자를 위한 고려속요의 여성상(女性像) 교육 연구
송사(宋詞)와의 비교를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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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다연(2017) |
프랑스인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종성 발음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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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페의(2017) |
말레이시아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간접인용표현 교육 방안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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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인진(2017) |
중국인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이동 동사의 관용표현 교육 연구
-‘가다’, ‘들다’, 나다‘를 중심으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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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옥빙(2017) |
중국인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완료상 보조동사 교육 연구
– ‘버리다’, ‘내다’, ‘말다’를 중심으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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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일평(2017) |
중국인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추측 양태부사 교육 연구
– ‘아마(도), 혹시(나), 아무래도, 설마, 어쩌면’을 중심으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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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난달(2017) |
미얀마 중,고급 학습자를 위한 인과관계 표현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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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우정(2017) |
중국인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불평 화행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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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운학(2017) |
혼사장애 모티프를 중심으로 한 조선조 애정소설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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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선(2017) |
베트남인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읽기 전략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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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만정(2017) |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외래어 교육 연구
조어법 활용을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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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타이 텀닛(2017) |
신어를 통한 한국 문화 교육 내용 연구
– 독일어권 학습자를 대상으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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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원(2017) |
<운영전>의 서사 공간 이해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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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가혜(2017) |
어휘 선택 과정의 메타적 인식을 활용한 어휘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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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나(2017) |
중국인 유학생의 학문 목적 한국어 쓰기 학습 과정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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밍휘(2017) |
베트남인 학습자를 위한 구어 화제 전환 표현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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솜밋두왕띠(2017) |
라오스인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격조사 교육 방안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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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2017) |
중국인 학습자를 위한 한국 고전시가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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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나(2018) |
중국인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피동표현의 담화·화용적 지도 방안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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린미(2018) |
접속부사를 활용한 한국어 읽기 지도 방안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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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춘기(2018) |
광둥어권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한자음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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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혜진(2018) |
학습자 정서 표현을 통한 시 감상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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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하진(2018) |
윤리적 시 읽기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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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예리나(2018) |
학습자 경험을 활용한 한국어 상호문화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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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임창(2018) |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의 한국 현대시 리듬 이해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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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다연(2018) |
학습자 오개념 분석을 통한 음운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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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예림(2018) |
한국어 학습자의 의사소통 의지 향상을 위한 말하기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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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원(2018) |
외국인 유학생의 학습 대화에 나타난 담화 구성 양상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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봉암(2018) |
서사적 말하기 수행을 위한 담화 능력 신장 방안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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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다솜(2018) |
학습자의 장소감을 활용한 서사 공간 이해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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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리라(2018) |
빈자리 채우기를 통한 소설 읽기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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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율리아(2018) |
러시아어권 학습자의 한국어 발음 교육 연구 – 자음 변동을 중심으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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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자경(2018) |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나무꾼과 선녀> 설화 이해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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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가군(2018) |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소집단 세미나 교육 연구 -세미나에서의 의사소통 전략 사용을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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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다솔(2018) |
또래 간 고민대화에서 공감적 듣기 반응 교육 내용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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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염(2018) |
용사(用事) 중심의 한국 시조 교육 연구 – 학문 목적 중국인 학습자를 중심으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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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계서(2018) |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억양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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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경기(2018) |
한국 시조의 계절이미지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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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사양(2018) |
중국인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어휘적 높임법 교수-학습 방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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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의걸(2018) |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평가 양태부사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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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청원(2018) |
문학작품을 활용한 중국인 학습자의 한국 관념문화 교육 연구 -‘집단주의’문화를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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찬사몬(2018) |
라오스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부정 표현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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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연석(2018) |
내러티브 구성을 통한 시조 경험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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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유현(2018) |
맥락 구성을 통한 소설 읽기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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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영창(2018) |
강호시조의 장르지식 구성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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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고은(2018) |
인지적 접근법에 의한 한국어 조사 교육 연구 -‘에’, ‘에서’, ‘(으)로’를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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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길류(2018) |
사고구술법을 통한 번역과정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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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맹맹(2018) |
부정적 감정 표현의 억양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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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쇼다(2018) |
스리랑카인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이중모음 발음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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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장평(2018) |
모바일 기반 한국어 메신저 대화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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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영하(2018) |
중국인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재귀사 교육 방안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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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우루(2019) |
중국인 학습자 반응 중심의 한국 현대시 이해 교육 연구 |
한국어교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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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효상(2019) |
중국인 고급 학습자의 한국어 글쓰기 교육 연구 – 문제 해결 전략을 중심으로 – |
한국어교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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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수함(2019) |
한국어 말하기 신장을 위한 의사소통 전략 교육 연구 – 중국인 고급 한국어 학습자를 중심으로 – |
한국어교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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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선주(2019) |
일본인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종성 발음 교육 연구 |
한국어교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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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지윤(2019) |
한국어교육전공 외국인 대학원생의 제2언어 자아 변화 경험에 대한 내러티브 탐구 |
한국어교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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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주연(2019) |
청소년 소설에 나타난 청소년의 정체성 형성 양상 연구 |
국어교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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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현정(2019) |
한국어 말하기 유창성 향상을 위한 학습 과정 연구 |
한국어교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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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아총(2019) |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것’양태 구문 교육 연구 |
한국어교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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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혜여(2019) |
딕토글로스(Dictogloss)를 활용한 한국어 표현 어휘 신장 교육 -중국인 고급 학습자를 대상으로- |
한국어교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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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단(2019) |
중국조선족을 위한 디아스포라 소설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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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모미(2019) |
일본인 중급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동사적 표현구조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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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련미(2019) |
중국인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감정 형용사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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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유진(2019) |
수행 오류 분석을 통한 문법 탐구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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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소연(2019) |
중국인 학습자의 한국 현대시 읽기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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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예(2019) |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목표언어 기반 전략 교육 방안 연구 -설명적 말하기 상황을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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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가옥(2019) |
중국인 고급 학습자를 위한 소집단 토의 교육 방안 연구 -화용적 실패의 극복을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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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선주(2019) |
일본인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종성 발음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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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지은(2019) |
중국계 다문화 가정 학습자의 오류 양상을 고려한 맞춤법 교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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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지영(2019) |
귀추적 관점의 국어사 탐구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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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범진(2019) |
표현 효과 중심의 부정표현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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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은석(2019) |
저자적 정체성 표현 교육 연구 -고등학교 1학년 학습자를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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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지원(2019) |
논증적 글쓰기에서 반론 통합 교수학습 방안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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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장범(2019) |
비평적 자의식 중심의 소설 읽기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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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슬러바 마가리타(2019) |
워크숍을 활용한 한국어 이메일 쓰기 교육 연구 -러시아어권 고급 수준 유학생을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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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크조드(2019) |
우즈베키스탄 근로자의 한국 입국 전후 한국어 습득 경험에 대한 내러티브 탐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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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은경(2019) |
한국 현대시 읽기를 통한 중도입국 청소년의 문화 정체성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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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날(2019) |
인도인 힌디어권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인과관계 연결어미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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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지(2019) |
의미 확장에 기반한 보조 동사 구문의 다의성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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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비하(2019) |
중국인 중·고급 학습자의 한국어 보조사 ‘은/는’의 습득 양상 연구 -문어 산출 과제 수행 분석을 토대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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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원(2019) |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의 협조적 청자 발화 교육 연구 -전화 대화 분석을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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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진(2019) |
국가홍보영상을 활용한 한국문화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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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유리(2019) |
한국 현대시를 활용한 상호문화 지식 교육 연구 -중국인 중·고급 학습자의 비교를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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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연(2020) |
중국어권 한국어 학습자의 어휘 추론 전략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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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혜란(2020) |
중국인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지시어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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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지(2020) |
정서적 문식성 중심의 시 감상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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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화선(2020) |
이미지의 시각화를 통한 시 감상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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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하연(2020) |
장소 기반 성찰 중심의 소거기(所居記)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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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총양(2020) |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양보관계 연결어미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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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선영(2020) |
한국어 의지 표현 교육 내용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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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다현(2020) |
학습자 지식 구조 분석을 통한 한글 맞춤법 교육 내용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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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예원(2020) |
토의에서의 효율적 정보 공유를 위한 교육 내용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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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모아(2020) |
독서 동기 향상을 위한 자율적 독서 교수 학습 방안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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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빗 레자(2020) |
이란인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이중모음 발음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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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동섭(2020) |
강연의 내용 이해와 회상 증진을 위한 메모하며 듣기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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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임연(2020) |
비즈니스 이메일의 상황 맥락에 따른 한국어 요청 화행 전략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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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로(2020) |
중국인 중고급 학습자의 수용적 생산적 언어 지식 습득 양상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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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수완(2020) |
한국어 계승어 학습자의 통사적 복잡성 발달 양상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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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주영(2020) |
이민자 대상 한국어 말하기 평가 타당화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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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루리(2020) |
고려속요 감상을 위한 독자관점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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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안(2020) |
문학 현장 답사를 활용한 한국 고전시가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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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드레(2020) |
중학교 문학 교실에서의 수필 쓰기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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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진주(2020) |
소설 읽기에서의 타자 이해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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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미선(2020) |
한국 현대시의 성찰적 이해 교육 연구 -조선족 학습자를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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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지령(2020) |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사씨남정기>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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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홍(2020) |
문장 종결부의 완화 표현 교육 방안 연구 -한국어 학위 논문을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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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봉정(2020) |
고급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긴 관형사절의 사용, 인식 연구 -‘-다는’의 문법화 특성을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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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서유(2020) |
대만인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ㄹ/의 발음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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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슬(2020) |
한국어 감동 표현 감정형용사의 유의어 교육 연구 -유의어 변별 기제를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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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정(2020) |
중국인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반의어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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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경희(2020) |
한국어 요청 표현 능력 신장을 위한 화용 지식 교육 연구 -한국어 고급 학습자의 요구·부탁 화행을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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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지연(2020) |
피드백을 활용한 말하기 성찰 교육 연구 -경험 말하기를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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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은주(2020) |
중도입국 아동 대상 한글 교육을 위한 교사 지식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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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향숙(2020) |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의 어휘 학습전략 요인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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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빛솔(2020) |
한국어 학습자의 관형사형 어미 지식 습득 양상 연구 -암시적, 명시적 지식 측정 과제를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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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민(2020) |
한국어 학습자의 학술 보고서 인용 표현 사용 양상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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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근영(2020) |
통일 문학교육으로서 탈북자 소설 교육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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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희열(2020) |
TV 드라마를 활용한 한국 서열문화 교육 연구 -이란 학습자를 대상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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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소영(2020) |
외국인 유학생의 한국 사회문화 경험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인정 패러다임의 감정론적 이해를 기반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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